SBS뉴스

뉴스 > 경제

호남고속철 '1호 열차' 완성…11월부터 시험운전

권태훈 기자

입력 : 2013.08.21 11:47


2015년 개통 예정인 호남고속철도 제1호 고속열차가 완성됐습니다.

한국철도시설공단은 KTX산천을 개량한 호남고속철도용 열차를 1년 4개월 만에 완성했으며, 11월부터 시험운전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호남고속철도가 개통되면 현재 3시간 11분 정도 걸리는 서울-목포간 운행시간이 2시간으로 줄어들 전망입니다.

호남고속열차는 무릎과 의자 사이의 거리가 기존 KTX보다 더 늘어나고, 노트북·모바일 기기의 이용편의를 위해 모든 좌석에 전원 콘센트가 설치돼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