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뉴스

뉴스 > 정치

새누리 "박 대통령 8·15 대북제안 환영"

장선이 기자

입력 : 2013.08.15 18:02


새누리당은 박근혜 대통령이 광복절 경축사를 통해 추석 전후 남북 이산가족 상봉과 비무장지대 세계평화공원 조성 등의 대북 제안을 한 데 대해 환영한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민현주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개성공단을 매개로 한 북한과의 한 단계 진전된 경제협력에 이어 인도주의적 차원의 교류 폭을 넓히자는 박 대통령의 제안을 환영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박 대통령이 일본 정부의 반성과 자세 전환을 촉구한 데 대해서도 적극 공감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