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뉴스

뉴스 > 국제

인도네시아 근해 난민선 침몰…7명 사망·수십 명 실종

이한석 기자

입력 : 2013.07.24 20:02


인도네시아 자바섬 남쪽 근해에서 난민 선박이 침몰해 최소 7명이 숨졌고 수십 명이 실종됐습니다.

인도네시아 경찰은 현지시간으로 어젯밤(23일) 8시쯤 난민 200명 이상이 탄 것으로 추정되는 선박이 침몰했고 이 가운데 157명은 구조됐다고 말했습니다.

이 배는 이라크, 이란, 스리랑카 난민을 태우고 호주 크리스마스 섬으로 향하던 중 사고가 났고, 사망자 중에는 18개월 된 아기 등 어린이 5명이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현지 수색구조대 측은 실종자 수색 작업이 계속되고 있고 탑승자 수에 대한 진술이 204명에서 250명 사이로 엇갈려 실종자 수는 정확히 알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인도네시아는 호주로 망명하려는 동남아 난민들의 중간 경유지로 최근 수년간 미얀마, 아프가니스탄, 스리랑카 등의 난민이 탄 선박이 침몰하는 사건이 잇따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