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뉴스

뉴스 > 정치

통일부 "북한, 금강산댐 오후 6시 방류 통보"

안정식 기자

입력 : 2013.07.15 16:41|수정 : 2013.07.15 21:19

판문점 연락채널 통해 우리측에 방류계획 통보


북한이 판문점 연락관 채널을 통해 임남댐, 이른바 금강산댐 방류 계획을 통보해왔다고 통일부가 밝혔습니다.

통일부 당국자는 '북한이 임남댐 수위가 높아짐에 따라 오늘(15일) 오후 6시를 기해 방류하겠다는 뜻을 전달해왔다'며, 유관기관에 관련 내용을 전파했다고 밝혔습니다.

금강산댐으로 불리는 임남댐은 지난 86년 건설을 시작해 2003년 완공됐으며, 북한은 2002년과 2004년에도 우리 측에 임남댐 방류 계획을 통보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