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뉴스

뉴스 > 사회

양재대로-헌릉로 연결도로 15일 전면 개통

홍순준 기자

입력 : 2013.07.08 13:42


상습 지체, 정체 구간인 양재IC와 염곡사거리의 교통 혼잡 완화에 도움이 될 양재대로와 헌릉로 간 연결도로가 오는 15일 오전 11시부터 전면 개통됩니다.

서울시는 도로 661m, 교량 88m, 지하차도 941m를 포함해 총 연장 1.69㎞ 예정으로 지난 2008년 10월 착공한 헌릉로 연결도로를 4년 9개월 만에 완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양재IC와 염곡사거리는 강남대로, 수서, 성남 방향으로 빠져나가려는 차량이 몰리는 상습 지·정체 구역입니다.

서울시는 헌릉로 연결도로가 개통되면 기존 경부고속도로 상행선에서 양재IC를 통과하지 않고도 성남은 물론 과천 방향으로 진출할 수 있게 돼 양재IC와 염곡교차로의 병목현상이 완화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