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사회

목포해경, 금어기 무허가 불법조업 중국어선 1척 나포

김경희 기자

입력 : 2013.07.06 18:32|수정 : 2013.07.06 18:32


우리측 배타적 경제수역에서 무허가 조업을 하던 중국 저인망어선 1척이 목포해경에 나포됐습니다.

목포해양경찰서는 오늘(6일) 오후 1시쯤 전남 신안군 흑산면 가거도 서방 약 96km 해상에서 1백톤급 중국 저인망어선을 무허가 불법조업 혐의로 나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어선은 중국 타망어선의 금어기임에도 우리측 배타적 경제수역 2.4km를 침범해 허가 없이 오징어 등을 160kg을 포획하다 검거됐습니다.

목포해경은 올들어 현재까지 불법조업 중국어선 60척을 나포했습니다.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