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뉴스

뉴스 > 사회

[강원] 북극항로 모항 본격적인 유치활동 돌입

황시연

입력 : 2013.06.20 17:30

동영상

정부의 북극항로 개척에 따라 모항 지정을 위한 강원도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습니다.

강원도 환동해본부는 북극항로 모항 지정을 위한 전략협의회를 구성하고, 다음 달 초 창립총회와 함께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고 밝혔습니다.

북극항로는 지구 온난화로 인해 오는 2020년쯤 연중 100일 이상 운항이 가능한 꿈의 항로로, 최근 해양수산부장관이 시험운항 계획을 발표하면서 모항 유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