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뉴스

뉴스 > 정치

"라오스 탈북자 20명, 최근 한국에 입국"

정준형 기자

입력 : 2013.06.18 12:16

동영상

라오스 한국 대사관에 머물고 있던 탈북자 20명이 최근 한국에 입국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 외교 소식통은 "라오스에 있던 탈북자 20명이 최근 한국에 무사히 입국했으며, 당국의 조사를 거쳐 한국에 정착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정부는 지난 4일 주라오스 한국대사관 안가에서 지내던 탈북자 18명의 안전 문제를 고려해 이들의 거처를 한국대사관으로 옮겼으며, 이후 추가로 라오스에 진입한 탈북자 2명도 대사관에서 보호해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