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뉴스

뉴스 > 경제

코스피 두달 만에 2,000선 재탈환

송욱 기자

입력 : 2013.05.29 15:26|수정 : 2013.05.29 20:16

2,001.20 마감…외국인 3천612억원 매수


코스피가 외국인의 매수세에 힘입어 두 달 만에 2,000선을 탈환했습니다.

코스피는 어제보다 14.98포인트 오른 2,001.20으로 장을 마쳤습니다.

코스피 지수가 종가 기준으로 2,000선을 넘은 것은 지난 3월 29일 이후 약 두 달 만입니다.

장중 한때 2,009.43까지 오른 코스피 지수는 장 막판에 상승폭을 축소했습니다.

외국인이 3천612억원 어치 순매수하며 지수 상승을 이끌었고 기관과 개인은 각각 355억원, 2천898억원 매도 우위를 보였습니다.

미국 주택가격 지수 등 경제지표 호조와 유럽 경기부양 기대감이 증시에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코스닥 지수는 어제보다 0.07포인트 떨어진 585.69를 나타냈습니다.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어제보다 6원 오른 달러당 1,132.9원에 마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