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뉴스

뉴스 > 국제

베네수엘라서 독감으로 17명 사망

최고운 기자

입력 : 2013.05.28 14:35


베네수엘라에서 H1N1 독감 바이러스로 17명이 사망하고, 250명이 감염됐습니다.

베네수엘라 정부가 정확한 사망자와 감염자 숫자를 확인해주지는 않았지만, 감염자 대부분은 콜롬비아와의 국경 지대에서 발생했습니다.

현지 언론은 관리들의 말을 인용해 올해까지 3백만 개의 백신이 투여되면서 고위험군의 상당수가 H1N1 독감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을 갖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H1N1 독감 바이러스는 지난 2009년과 2010년 사이 세계적으로 유행하면서 만 8천5백 명이 사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