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뉴스

뉴스 > 사회

경기도 산사태 대책본부 가동…사방댐 100곳 설치

박원경 기자

입력 : 2013.05.21 15:20


경기도북부청이 올해 10월 15일까지 산사태 대책본부를 설치해 운영합니다.

도북부청은 또 올해 220여억 원을 투입해 19개 시, 군 산사태 우려 지역에 사방댐 100개를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북부청은 또 계곡 26km에 유속을 줄이고 침식을 막는 공사도 진행 중입니다.

경기도 내에서는 지난 1976년부터 총 1천737ha, 연간 48ha꼴로 산사태가 발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