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정치

민주 원내지도부, 국회의장 예방

이한석 기자

입력 : 2013.05.20 17:42|수정 : 2013.05.20 17:42


전병헌 원내대표 등 민주당 원내지도부가 오늘(20일) 신임 인사차 강창희 국회의장을 예방해 면담했습니다.

강 의장은 면담에서 "의장이 됐을 때 '여당에 한 번 묻고 야당에 두 번 묻고, 국민에게 세 번 묻겠다'고 했다"면서 "민주당을 잘 이끌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전 원내대표는 "국회가 잘 되려면 여당보다 야당의 입장에서 조율하는 게 국민에게 가까워질 수 있는 길"이라며 강 의장에게 야당에 대한 배려를 요청했습니다.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