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의 ‘젠틀맨’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역대 조회수 26위를 기록했다.
9일 오전 싸이의 ‘젠틀맨’ 뮤직비디오는 세계 최대 규모의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서 조회수 3억 건을 돌파했다. 지난 4월 13일 공개 이후 한 달이 채 되지 않은 25일 만에 3억 뷰를 기록한 것이다. 또 1억, 2억 뷰에 이어 유튜브 사상 최단 기간 내 3억 뷰를 돌파하는 데 성공했다.
특히 싸이는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로 유튜브 역대 조회수 순위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데 ‘젠틀맨’ 뮤직비디오 또한 막강한 인기를 자랑하며 26위를 차지했다.
유튜브 역대 조회수 순위를 살펴보면 TOP 30 중 2013년에 공개된 콘텐츠는 싸이의 ‘젠틀맨’이 유일하다. 또 현아와 함께 한 ‘오빤 딱 내 스타일’ 뮤직비디오도 20위를 기록, 싸이는 순위권에 3번이나 이름을 올렸다.
소속사 측은 이날 오후 ‘젠틀맨’ 뮤직비디오에 많은 사랑을 보내준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기 위해 YG 공식 블로그에 3억 뷰 돌파 기념 이미지를 게재했다.
합성 이미지 속 싸이는 ‘젠틀맨’ 패러디 영상 중 국내에서 가장 높은 인기를 끈 ‘젠틀캅’으로 변신해 보는 이들로 하여금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미국에 머물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싸이는 오는 9일 오후 6시 30분(한국시간 기준 10일 오전 7시 반) 하버드대학에서 강연을 펼친다.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이정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