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뉴스

뉴스 > 사회

연평도 해상서 불법조업 중국어선 1척 나포

이경원 기자

입력 : 2013.05.05 16:37


인천해양경찰서는 서해 북방한계선, NLL을 침범해 불법조업을 한 혐의로 중국 어선 1척을 나포했습니다.

나포된 중국어선은 지난 4일 새벽 5시쯤 인천시 옹진군 연평도 동방 8㎞ 해상에서 서해 북방한계선을 4㎞ 침범해 범게 40㎏을 잡은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중국어선은 물고기가 들어가면 벗어나지 못하는 그물인 흘림걸그물을 이용해 불법 조업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인천해경은 어선에 타고 있던 선원 4명을 인천으로 압송해 불법 조업 경위를 조사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