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뉴스

뉴스 > 사회

[대구] 신월성 1호기, 정비 마치고 발전 재개

TBC

입력 : 2013.05.02 17:29

동영상

지난달 23일 발전 정지한 신월성 1호기가 정비를 마치고 오늘(2일) 아침 7시 35분 발전을 재개했습니다.

월성원전은 고장 난 부품을 교체한 뒤 성능시험으로 설비의 건전성을 확인하고 어제 원자력 안전위원회로부터 재가동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신월성 1호기는 지난달 23일 원자로 출력을 조절하는 제어계통의 전자부품 고장으로 발전이 정지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