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연예

류현진, 싸이 관중석 응원 통했다! 싸이 관중석 응원 영상 화제

연예뉴스팀

입력 : 2013.05.01 17:34|수정 : 2013.05.01 17:34


류현진, 싸이 관중석 응원 통했다! 싸이 관중석 응원 영상 화제

코리아 몬스터 류현진의 3승에 월드스타 싸이의 관중석 응원도 힘을 보탰다.

1일(한국 시각) 메이저리그 3승을 기록한 류현진의 소속구단 다저스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월드스타 싸이의 관중석 응원 영상을 공개했다.

1일 오전 11시부터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엔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LA다저스 대 콜로라도 로키스 경기에는 코리아 몬스터 류현진를 응원하기 위해 싸이가 직접 경기장을 방문했다.

이날 4회초 콜로라도의 공격이 끝나고 다저스스타디움에는 대형 전광판을 통해 싸이의 신곡 '젠틀맨' 뮤직비디오가 상영되며 월드스타 싸이의 관중석 응원이 시작됐다.

싸이는 '젠틀맨'에 맞춰 특유의 표정을 지어보이며 시건방춤을 추며 류현진과 류현진이 속한 다저스를 응원했다. 그의 등장과 함께 경기장을 찾은 4만여 관중은 일제히 함성을 질렀다.
이미지짧은 응원이 끝나고 그는 다저스스타디움을 찾은 LA 교민들을 포함한 4만여 관중들에게 손을 흔들어 화답하며 싸인볼을 선물하고 이날의 깜짝 응원은 마무리 됐다.

지난 4월 15일 류현진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젠틀맨’ 뮤직비디오를 링크하며 “LA다저스 선수들에게 보여줬는데 대박 좋아함”이라는 글을 남기며 현지의 반응을 전했다. 이를 본 싸이가 류현진의 트위터에 “4월 말에 LA 가자마자 응원하러 가겠다. 항상 화이팅!”이라 멘션을 게재하며 이번 만남이 시작됐다.

류현진 싸이 관중석 응원에 네티즌들은 "류현진 싸이 관중석 응원 보면서 뿌듯 뿌듯", "류현진 싸이 관중석 응원 오늘 LA 교민들은 최고의 날이었을 듯", "류현진 싸이 관중석 응원 정말 대단한 한국인 두 사람이 함께 했네", "류현진 싸이 관중석 응원 덕에 류현진 선수도 더 힘이 났을 듯", "류현진 싸이 관중석 응원 역시 싸이다웠어", "류현진 싸이 관중석 응원 내가 다 기분 좋았어" 등의 반응을 보였다.

앞서 류현진은 스프링캠프에서 진행된 신입 선수 신고식에서 '강남스타일'을 부르며 팀 동료 클레이튼 커쇼와 맷 캠프 등과 함께 말춤을 춰 화제가 된 바 있다.

한편 이날 싸이의 관중석 응원에 힘입어 류현진은 6이닝 3피안타(1피홈런) 2볼넷 2실점 12탈삼진으로 호투하며 시즌 3승째를 올렸다. 또한 이날 류현진은 타석에서도 1타점 적시타로 자신의 리그 첫타점을 기록해 타자로서도 강한 면모를 발휘했다.


(류현진 싸이 관중석 응원 사진=LA다저스 공식 홈페이지 영상 캡처)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E! 연예뉴스팀)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