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연예

지드래곤, ‘미치GO’ 뮤비 ‘일반 공개 결정’

이정아

입력 : 2013.04.19 14:30|수정 : 2013.04.19 14:30


YG엔터테인먼트가 지드래곤의 신곡 ‘미치GO’ 뮤직비디오를 20일 0시에 공개한다고 YG 공식 블로그를 통해 긴급 공지했다.

팬들에게 이번 공지가 더욱 특별하고 반가운 이유는 지드래곤의 신곡 ‘미치GO’의 경우 지드래곤이 첫 솔로 월드투어에서 부르기 위해 작사, 작곡한 곡인지라 처음부터 방송출연 및 프로모션 계획이 없었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국내는 물론 해외 온라인 음악 사이트에도 공개 되지 않아 이번 뮤직비디오 공개는 그야말로 고화질의 영상과 음악을 동시에 무료로 접할 수 있는 기회인 셈이다.

‘미치GO’는 230개국 1억 3000만 명이 가입돼 있는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을 통해서만 유일하게 공개한 곡이다. 지드래곤의 신곡 ‘미치GO’는 제목처럼 듣는 순간 미치고 싶게 만드는 세련된 사운드의 힙합 곡으로 그의 월드투어 서울 첫 공연에서 공개된 이후 팬들의 궁금증은 더욱 높아진 것이 사실이다.

많은 국내외 패션 전문가들조차 한국을 대표하는 패셔니스타로 지드래곤을 거론하는 만큼 지드래곤이 ‘미치GO’ 뮤비에서 과연 어떤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지에 대한 관심사는 새로운 음악을 접하는 것만큼 이나 커다란 관심사다.

YG 측은 “아쉽지만 처음 계획대로 지드래곤의 ‘미치GO’는 국내는 물론 외국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한 음원 공개는 하지 않는다. 당초 뮤직비디오도 월드투어와 라인에서만 공개 할 예정이었지만 아쉬워하는 팬들을 위해 계획을 변경, 일반 공개를 결정하게 됐다”고 전했다.

지드래곤은 지난 3월부터 총 8개국 13개 도시에서 26회 개최되는 월드투어 ‘ONE OF A KIND’를 진행 중으로 20, 21일에는 일본 사이타마 세이부 돔에서 총 8만 관객과 만난다.

happy@sbs.co.kr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이정아 기자)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