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다이어트를 하려면 칼로리 조절과 운동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하루 중 언제 식사를 하느냐에 따라 다이어트 효과도 달라진다고 합니다.
스페인의 무리카 대학 연구팀이 과체중 참가자 420명을 대상으로 식사시간과 체중감량에 대해서 조사했습니다.
연구팀은 하루 중 가장 든든하게 먹은 점심을 오후 3시 이전과 이후에 먹은 그룹으로 각각 나누고 20주에 걸쳐 살을 빼도록 했는데요.
그 결과, 3시 이전에 점심을 먹은 참가자들이 이후에 먹은 참가자들보다 체중이 더 많이 감소했습니다.
식사를 일찍 하는 만큼 칼로리를 소비할 수 있는 시간도 늘어났기 때문인데요.
총 칼로리 섭취량과 에너지 소비량을 고려했을 때도 결과는 마찬가지였습니다.
이에 연구팀은 식사시간이 체중감량에 영향을 줄 수 있다면서 하루 중 가장 든든히 먹는 식사를 가급적 이른 시간에 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전했습니다.
(SBS 생활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