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경제

'렌트 푸어' 238만 가구…2년 새 25% 증가

심우섭 기자

입력 : 2013.04.09 12:50|수정 : 2013.04.09 12:50

동영상

소득의 30% 이상을 집세로 쓰는 이른바 '렌트 푸어' 가구가 지난 2년간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의 '2012년 주거실태조사'에 따르면 렌트푸어 가구는 2년 전보다 48만 2천 가구, 25% 늘어난 238만 4천 가구입니다.

세입자의 임대료 부담 비율도 높아져 소득대비 임대료 부담비율이 2008년 22%에서 지난해 26%로 늘었습니다.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