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뉴스

뉴스 > 사회

"외제만 골라서"…오토바이 상습 절도 10대 검거

입력 : 2013.04.01 07:10


광주 북부경찰서는 1일 수입 오토바이를 상습적으로 훔친 혐의(특수절도)로 천모(16)군 등 10대 2명을 붙잡아 조사 중이다.

천군 등은 지난해 10월 21일 오전 2시께 광주 북구 용봉동의 한 빌라 1층 주차장에 주차돼 있던 125cc 오토바이의 키박스를 가위로 파손해 시동을 걸어 달아나는 등 지난해 7월부터 12월까지 5차례에 걸쳐 1천50만원 상당의 오토바이를 훔친 혐의를 받고 있다.

천군 등은 경찰조사에서 재미로 타려고 자신들이 관심 있는 외제 오토바이만 골라 훔쳤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피해품을 회수하는 한편 이들의 여죄를 조사하고 있다.

(광주=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