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뉴스

뉴스 > 국제

"미국 정찰기 U-2, 1976년 이후 거의 매일 북한 감시"

김영아 기자

입력 : 2013.03.14 15:57


주한 미군의 고공전략정찰기 U-2기가 지난 1976년 이후 거의 매일 북한에 대한 비밀 정찰 감시 임무를 수행해왔다고 미국 군사전문지 '성조'가 보도했습니다.

신문은 한국의 오산 공군기지에 있는 U-2 정찰기 조종사 등 항공병 200여 명이 북한 군사 통신과 부대 이동, 핵실험, 미사일 시험발사 준비 상항 등을 감시해왔다며 이렇게 전했습니다.

수집한 정보는 정보 분석요원들이 모여 있는 지상 작전통제실로 전달되고 정보 분석요원들은 1백여 명에 달한다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