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뉴스

뉴스 > 국제

미국 DNI국장 "북한 핵·미사일, 심각한 위협"

정호선 기자

입력 : 2013.03.13 01:10


제임스 클래퍼 미국 국가정보국 국장은 북한은 생존의 위협을 감지할 때에만 핵무기를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클래퍼 국장은 상원 정보위원회 청문회에 출석해 "북한은 생존의 위협을 감지할 경우에만 핵무기를 사용할 것으로 보이지만 미국으로서는 그런 위협을 어떻게 정의할지 불확실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북한이 핵무기와 미사일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는데다 예측할 수 없어 미국과 동아시아 국가들에 심각한 위협을 주고 있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