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뉴스

뉴스 > 경제

국내 주식형펀드, 2거래일 만에 순유출 전환

이호건 기자

입력 : 2013.03.06 09:18


국내 주식형펀드에서 2거래일 만에 돈이 빠져나갔습니다.

한국금융투자협회는 지난 4일 상장지수펀드(ETF)를 제외한 국내 주식형펀드에서 1천848억원이 이탈해 2거래일 만에 순유출로 전환했다고 밝혔습니다.

그제 코스피는 전 거래일보다 13.34포인트 하락한 2,013.15를 나타냈습니다.

금융투자협회는 중국 정부의 부동산 억제정책으로 현지 주식시장이 약세를 띠면서 코스피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도 약화된 것으로 분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