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뉴스

뉴스 > 정치

"재외동포 청소년 모국 연수 신청하세요"

정호선 기자

입력 : 2013.02.26 16:04


재외동포재단은 오는 7∼8월 전 세계 재외동포 청소년과 대학생 1천 명을 모국으로 초청한다고 밝혔습니다.

올해로 16번째로 맞는 '재외동포 청소년 초청연수'는 세계 각국의 동포 청소년과 대학생을 국내로 초청해 한국의 사회, 역사, 문화 등을 체험하도록 해 모국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행삽니다.

올해는 7월 16∼23일 중·고생 600명, 7월 30일부터 8월 6일까지 대학생 400명을 대상으로 두 차례에 걸쳐 각각 실시됩니다.

5년 이상 합법적으로 해외에 체류 중인 만 13∼23세 재외동포 청소년과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코리안 넷'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4월 5일까지 현지 공관으로 제출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