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뉴스

뉴스 > 경제

미국, 한국산 강판 반덤핑 관세 20년 만에 종료

박상진 기자

입력 : 2013.02.21 07:13


미국이 한국산 냉연강판과 아연도금강판에 부과하던 반덤핑 관세와 상계 관세를 20년 만에 폐지했습니다.

현지시간으로 어제(20일) 미국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미국 상무부와 국제무역위원회는 지난 1993년부터 지난해까지 포스코와 동부제강의 철강 판재 품목에 매겼던 반덤핑관세와 상계관세를 부과하지 않기로 최근 결정했습니다.

1992년 7월 ITC의 조사를 시작으로 이듬해부터 부과되기 시작해 1999년, 2005년 두 차례 연례 재심에서 관세를 지속적으로 매기기로 했지만 지난해 시작된 재심에서 부과를 종료하기로 했습니다.

두 업체가 미국에 수출하는 냉연강판과 아연도금 강판은 2011년 기준 3억6천50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