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뉴스

뉴스 > 경제

시외·고속버스 요금 2년 반 만에 인상

이현식 기자

입력 : 2013.02.15 09:56


시외버스와 고속버스 요금이 2년 반만에 인상됩니다.

국토해양부는 다음달 2일부터 시외버스 운임요율을 7.7%, 고속버스는 4.3% 각각 인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시외버스 최저운임이 현행 1200원에서 1300원으로 올라갑니다.

운임 인상에 따라 일반·직행형 시외버스는 서울∼여수 노선이 2만 4400원에서 2만 5700원으로 5.3% 오르고, 동서울∼춘천 노선이 6300원에서 6700원으로 6.3% 인상됩니다.

고속버스의 경우 서울∼부산 일반이 2만 2600원으로 600원, 서울∼부산 우등이 3만 3700원으로 900원 오르는 등 인상됩니다.

다만 운임 인상 이전에 예매한 승차권은 종전 운임만 내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