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뉴스

뉴스 > 국제

日, 독도 전담부서 신설 예정…정부, 철회 요구

김영아 기자

입력 : 2013.02.05 17:10

동영상

일본이 독도 문제를 다룰 전담 부서를 신설하기로 했습니다.

일본 정부는 독도와 센카쿠, 쿠릴 4개섬 문제를 다룰 '영토·주권대책 기획조정실'을 총리를 직접 지원, 보좌하는 내각관방에 설치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우리 외교통상부는 "도저히 용인할 수 없는 발표"라며 강하게 비난했습니다.

조태영 대변인은 "매우 유감스런 행동"이라면서 "시대 역행적인 조치를 즉각 철회할 것을 요구한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