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뉴스

뉴스 > 생활·문화

나로과학위성 새벽 3시27분12초 첫 교신 성공

채희선 기자

입력 : 2013.01.31 03:30|수정 : 2013.01.31 04:37


나로과학위성이 한국과학기술원 인공위성연구센터 지상국과의 첫 교신에 성공했습니다.

인공위성연구센터는 나로과학위성이 정해진 타원궤도를 돌아 우리나라 인근 상공을 지난 오늘(31일) 새벽 3시 27분 12초에 첫 교신을 시도해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나로호 관련 기사 보러가기
[영상] 여러 각도에서 본 나로호 발사 순간!
[영상] 나로호 3차 발사 성공! 생생한 현장
나로호 세 번의 고비…발사 후 '기우뚱'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