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뉴스

뉴스 > 정치

나로호, 육ㆍ해ㆍ공군 입체경계 작전

이종훈 기자

입력 : 2013.01.30 11:42


육ㆍ해ㆍ공군이 합동참모본부의 지휘 하에 나로호 3차 발사의 성공을 위한 입체적인 경계 작전을 벌입니다.

해군은 이지스함이 보유한 첨단 레이더로 최대한 원거리까지 나로호의 궤적 추적 임무를 지원합니다.

또 해상 경계 등을 위해 호위함과 고속정, 해상초계기, 링스헬기 등의 전력도 투입했습니다.

공군은 공중 경계와 함께 기상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육군도 나로우주센터 내외곽 경계를 벌이며 대테러 작전을 벌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