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사회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 2013.01.27 20:03|수정 : 2013.01.27 20:03

동영상

1. 청와대가 박근혜 당선인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이르면 모레 특별사면을 강행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시중 전 방송통신위원장과 천신일 세중나모 회장 등 이 대통령의 측근과 정치인 등 50여 명이 포함될 걸로 보입니다. 정치권에 긴장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2. CJ제일제당 임직원들이 의사 수백 명에게 준 리베이트 45억 원의 내역을 경찰이 오늘(27일) 추가 공개했습니다. 의사들은 CJ 측 법인카드로 수입 사치품과 자녀 학원비 등을 결제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검찰은 대가성 여부에 관한 보완수사가 필요하다며 관련자들의 영장을 기각했습니다.

3. 서울과 중부 내륙 곳곳에 내려졌던 한파주의보가 해제됐습니다. 내일 아침까지는 쌀쌀하겠지만 낮부터 서울은 영상 기온을 회복하겠습니다. 이번 주 중반까지는 평년보다 기온이 높은 비교적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4. 스마트폰으로 하는 카카오톡 게임이 다른 게임보다 눈에 더 해로운 걸로 나타났습니다. 짧은 시간이지만 아주 작은 화면에 시선이 고정되고 몰입하기 때문인데, 시력 저하를 호소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습니다.

5. 한화그룹이 오는 3월 비정규직 직원 2043명을 정규직으로 일괄 전환하기로 했습니다. 대규모 정규직 전환은 국내 10대 그룹 가운데 이번이 처음입니다.

6. 올해부터 국내에서 팔리는 모든 차량은 실제 주행 상황을 기준으로 연비를 표시해야 합니다. 바뀐 규정을 적용했더니 승용차 연비가 평균 12% 정도 떨어졌는데, 수입차보다 국산차 연비 하락폭이 더 컸습니다.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