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뉴스

뉴스 > 경제

"공기업 직장인 만족도가 가장 높아"

손승욱

입력 : 2013.01.21 09:35|수정 : 2013.01.21 16:40


공기업에 다니는 직장인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취업포털 잡코리아는 직장인 556명에게 업무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공기업 직장인의 만족도가 5점 만점에 3.5점을 기록해 가장 높았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외국계 기업이 3.4점, 대기업이 3.2점, 중소기업이 3.1점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가장 만족하는 부문으로 공기업 직장인과 대기업 직장은 복리후생을, 중소기업 직장인 성취도와 보람을, 외국계 기업 직장인은 복리후생과 편한 업무 등을 꼽았습니다.

직무별로는 IT·시스템 운영·마케팅 직무가 가장 만족도가 높았고, 기획·인사나 영업·영업관리 또는 재무회계가 그 다음으로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필요한 것으로 가장 많은 응답자가 자신이 하고 싶은 일 찾기를 꼽았습니다.

이어 연봉이 22.5%, 일을 통한 비전 수립이 20.1%, 좋은 동료가 12.4%, 복지제도가 7.6% 순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