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뉴스

뉴스 > 정치

北 로켓 발사 한-중 외교장관 전화협의

박진원 기자

입력 : 2012.12.13 23:24


김성환 외교통상부 장관은 오늘(13일) 오후 양제츠 중국 외교부장과 전화 통화를 갖고 북한의 장거리 로켓 발사에 대한 의견을 나눴습니다.

외교부는 양측이 북한 로켓 발사에 대한 우려를 공유하고 앞으로 처리 방향과 관련해 유엔 등 국제무대에서 긴밀히 협의하고 소통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중국은 어제 외교부 브리핑을 통해 북한의 로켓 발사에 대해 유감을 표명하면서도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의 관련 대응은 신중하고 적절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