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정치

[영상] 안철수, 강정마을 주민 오열에 가슴 쓸며…

입력 : 2012.11.02 20:47|수정 : 2012.11.02 22:34

제주 찾은 안철수 후보 "아픕니다"

동영상

제주를 방문해 이틀째 지역 민생 행보를 펼치고 있는 무소속 안철수 후보가 2일 오전, 해군기지 문제로 극심한 갈등을 빚고 있는 제주 서귀포시 강정마을을 방문했습니다.

안 후보가 모습을 드러내자 해군기지 공사를 막기 위해 공사 차량에 올라갔다가 떨어져 두 다리를 다친 강정마을 여성 주민이 "왜 이제야 (강정마을에)왔느냐"며 오열했는데요, 이에 안 후보는 무거운 표정을 지었습니다. 

제주도 해군 기지 건립에 대해 안 후보는 "지난 여러 정부에서 제주도에 해군기지가 필요하다는 같은 결론에 이르렀다. 그래서 다른 고급정보를 접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 제주도에 해군기지를 건설하는 것은 국가 안보 차원에서 필요하다는 결론에는 동의할 수밖에 없다"고 밝힌 뒤 "충분히 주민의 동의를 구하고 과정상 문제가 없었는지, 시행상 원래 약속한 게 잘 지켜지고 있는지에 대해서는 엄중하게 다시 한 번 찾아봐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제가 대통령이 된다면 반드시 찾아뵙고 말씀듣고 전임정부 일이긴 하지만 사과드리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앞서, 안 후보는 4.3 평화공원을 참배했는데요, 묘지를 다 둘러보고 난 후 눈물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그 이유가 무엇이었을까요? 영상으로 확인해 보시죠~.

(SBS 뉴미디어부)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