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경제

SBS 8뉴스 스튜디오, 굿디자인 대상 수상

조제행 기자

입력 : 2012.10.26 11:08|수정 : 2012.10.26 15:34

TV 방송 프로그램 최초…뉴스 경쟁력 강화의 쾌거
시상식 지난 25일 대구 엑스포장에서 열려


'SBS 8뉴스와 스튜디오'가 '2012 굿디자인어워드'에서 지식경제부 장관상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10월 25일(목) 저녁 6시 대구 엑스포장에서 '2012 굿디자인 어워드'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SBS 8뉴스와 스튜디오'는 설날과 추석 등 전통 명절 때마다 뉴스 디자인에 한국적인 요소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세련된 세트 디자인와 과감한 카메라 워크로 국내 뉴스 디자인을 한 단계 높였다는 심사위원단의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미지
특히 굿디자인어워드에서 TV 방송프로그램과 관련해 수상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SBS 8뉴스와 스튜디오'는 지난해말 뉴스 경쟁력 강화라는 목표 아래 '공정하고 전달력 높고 심층적인 뉴스'를 구현하기 위해 대대적인 세트 교체와 심층 코너 강화 등 창사 이래 가장 큰 개편을 단행했습니다.

개편 이후 뉴스 기사에 어울리는 DLP를 활용한 뉴스 소스의 시각화와 과감한 카메라 워크 등으로 뉴스 전달력 향상과 심층 코너의 차별화에 성공했다는 대내외적 평가를 받아왔고 시청률 대폭 상승이라는 성과로도 이어졌습니다.
이미지
이미 경쟁사와 종편 뉴스들이 'SBS 8뉴스' 스타일을 모방할 정도로 'SBS 8뉴스'는 국내 뉴스의 트렌드로 자리잡았습니다.

이번 수상으로 디자인의 우수성이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습니다.


굿디자인어워드는 상품의 디자인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1985년 제정된 디자인 시상으로,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에 '굿디자인(GD)' 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