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뉴스

뉴스 > 사회

9호선 2단계 굴착공사 완료…2014년 완공

권애리 기자

입력 : 2012.07.23 10:41


지하철 9호선 2단계 구간 총 4.5㎞ 길이의 굴착공사가 마무리돼 사실상 전 구간이 연결됐습니다.

서울시는 오늘(23일) 강남구 논현동 차병원사거리에서 봉은사, 코엑스를 거쳐 잠실종합운동장까지 이어지는 9호선 2단계 구간 굴착공사를 완료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가운데 터널이 총 3.4㎞로, 탄천을 가로지른 뒤 잠실종합운동장과 기존 지하철 2호선 아래를 지나며, 나머지 1.1㎞에는 5개의 정거장이 들어섭니다.

서울시 관계자는 "2014년 2월까지 정거장 건설 공사까지 끝나면 시운전 등을 거쳐 연말에 개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