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뉴스

뉴스 > 사회

영광원전4호기 계획정비끝 발전 재개

입력 : 2012.07.19 15:37


한국수력원자력㈜ 영광원자력본부는 원전 4호기(가압경수로형, 100만㎾급)가 제13차 계획예방정비를 마치고 19일 오전 3시57분 발전을 재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원자력안전법에 따른 법정검사를 수행하고 원전연료 교체, 비상디젤발전기 정밀점검 등 주요 기기와 계통에 대한 점검 정비 작업을 했다.

영광원전 4호기는 출력증발 과정을 거쳐 21일 100% 출력에 도달할 예정이다.

(영광=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