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뉴스

뉴스 > 사회

`가르치며 배운다' 대학생 교육기부단 출범

박병일 기자

입력 : 2012.07.18 15:53


대학생이 초ㆍ중ㆍ고등학생에게 학습지도, 진로ㆍ진학상담 등을 해주는 `대한민국 대학생 교육기부단'이 연세대에서 창단식을 열고 출범했습니다.

기부단은 대학생 교육기부 동아리를 중심으로 교육기부 기획 및 운영, 체험형 창의ㆍ인성 교육기부 프로그램 개발 등을 위해 대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단쳅니다.

기부단 소속 대학생 600여 명은 개인과 동아리 단위로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주5일 수업제에 따른 토요 프로그램, 진로ㆍ직업교육 등 교육기부에 나설 계획입니다.

개인 단위로는 교과학습 지도, 멘토링, 공부방 등의 활동을, 동아리 단위로는 초중고 토요 프로그램, 방과후학교 활동, 방학캠프 등의 활동을 각각 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