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정치

박근혜 10일 출마 선언…"내 꿈이 이뤄지는 나라"

남승모 기자

입력 : 2012.07.09 07:16|수정 : 2012.07.09 07:57

이재오·정몽준 의원 경선 불참 선언 예정

동영상

<앵커>

새누리당 박근혜 전 위원장이 내일(10일) 출마를 공식 선언합니다. 슬로건은 "내 꿈이 이뤄지는 나라" 입니다. 사실상 박근혜 독주 속에 이재오, 정몽준 의원은 오늘 경선 불참을 선언할 예정입니다.

남승모 기자입니다.



<기자>

"내 꿈이 이루어지는 나라", 새누리당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내건 대선 슬로건입니다.

시대적 과제인 '변화'와 박 전 위원장의 정치철학인 '민생', 그리고 대선은 유권자 개개인의 삶을 위한 '선택'이라는 의미를 결합한 것이라는 설명입니다.

박 전 위원장 이름의 한글 초성과 국민 행복을 상징하는 스마일 마크에 소통을 상징하는 말풍선을 결합한 '심벌 아이콘'도 선보였습니다.

[변추석/새누리당 박근혜 캠프 미디어홍보본부장 : 우리 국민의 행복한 미소와 우리 슬로건의 '내 꿈이 이루어지는 나라'로 종합이 돼서 국민 앞으로 다가갈 것입니다.]

박 전 위원장 캠프 측은 내일 열릴 출마 선언식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개방형으로 치르겠다고 밝혔습니다.

반면 비박근혜계인 이재오, 정몽준 의원은 오늘 기자 회견을 열어 경선 불참을 선언할 예정입니다.

두 의원은 경선 규칙 결정 절차가 비민주적이었다고 비판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선 참여에 무게를 두고 고심하고 있는 김문수 경기지사는 후보 등록이 끝나는 오는 12일이 지나기 전에 최종 입장을 내놓을 것으로 보입니다.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