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사회

산에서 철쭉 먹고 '어질어질'…곧 마비증상이

이경원 기자

입력 : 2012.05.12 19:27|수정 : 2012.05.12 19:46

월출산서 철쭉 먹고 마비증상…50대 이송


12일 오후 2시쯤 전라남도 영암군 월출산 구정봉 정상에서 50살 박 모 씨가 철쭉을 먹고 어지럼증과 목 마비증상을 보였습니다.

산림청 영암산림항공관리소는 신고를 받고 구조헬기를 보내 병원으로 이송했습니다.

박 씨는 건강에 큰 이상이 없어 귀가했습니다.

항공관리소는 산행 중 독초를 약초로 잘못 알고 먹어 부작용이 발생하는 사례가 많다며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