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뉴스

뉴스 > 사회

식약청, 초·중학생 토요 프로그램 마련

최고운 기자

입력 : 2012.04.27 13:30


식품의약품안전청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식·의약품의 올바른 사용법을 배울 수 있는 '식약청 꿈나무 체험교실'을 운영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색소 분석, 황사방지용 마스크 성능시험 등 과학실습은 물론 식중독 예방을 위한 손 씻기 요령, 영양교육 등 식·의약 안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교육은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마다 식약청 본청과 서울지방식약청 등 6개 지방청에서 이뤄질 예정입니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 지역아동센터, 단체는 식약청 위해예방정책과나 가까운 지방청에 신청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