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뉴스

뉴스 > 사회

시도지사협의회 "무상보육 비용 정부가 부담하라"

이호건 기자

입력 : 2012.03.29 13:12

동영상

시도지사협의회가 오늘(29일) 오전 기자회견을 갖고, 이달부터 시행된 0~2세 무상보육 비용을 전액 중앙정부가 부담하라고 촉구했습니다.

협의회는 정부가 지자체와 충분한 상의 없이 0~2세 무상보육을 전면 시행해 지자체들이 추가로 부담해야 할 보육료가 많게는 1000억 원에 이른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에 대해 정부는 내일 총리 주재로 관계 부처 태스크포스를 구성해, 지자체의 보육비용 부담 상황을 점검하고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