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뉴스

뉴스 > 사회

국내 화학물질 환경 배출량 소폭 증가

박병일

입력 : 2012.03.07 14:12


지난 2010년 국내에서 대기나 수계로 배출된 화학물질이 소폭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환경부가 주요 화학물질 취급 사업장 2985곳을 상대로 2010년 취급·배출량을 조사한 결과를 보면 213종 1억 4301만 4000t이 취급됐고 이 가운데 202종 5만 34t이 환경으로 배출됐습니다.

배출량은 2009년 4만 6999t에서 6.48%, 취급량은 같은 해 1억 3517만 2000t에 비해 5.8% 증가한 것입니다.

연간 배출량은 2006년 4만 7796t, 2007년 4만 7688t, 2008년 4만 7624t으로 매년 조금씩 감소해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