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사회

도심에 반달곰 출현…포획 과정에서 쇼크사

장선이 기자

입력 : 2011.12.01 07:36|수정 : 2011.12.01 08:34

동영상

<앵커>

천연기념물 반달가슴곰이 도심에서 발견됐습니다. 먹을 것이 없어서 내려 온 건데 안타깝습니다.

사건·사고, 장선이 기자입니다.



<기자>

천연기념물인 반달가슴곰입니다.

어제(30일) 오전 11시 20분쯤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기흥 나들목 근처 수풀에 반달가슴곰이 나타났습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관과 소방대원들이 곰을 마취시킨 뒤 동물병원으로 옮겼지만, 곰은 30분 뒤에 죽었습니다.

화성시와 경찰은 곰이 굶주린 상태에서 마취제를 맞아 쇼크사한 것으로 보고 곰이 나타난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

소방대원이 사고로 고장난 버스 유리문을 부수고 탑승자들을 구조하고 있습니다.

어젯밤 8시 반쯤 서울 을지로6가 지하철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사거리에서 직진 중인 시내버스와 관광버스가 추돌했습니다.

이 사고로 관광버스에 타고 있던 태국 관광객 1명과 시내버스 승객 4명이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습니다.

경찰은 관광버스 운전기사가 우회전을 하기위해 회전을 하다가 사고가 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어젯밤 10시쯤 서울 성수동에 있는 도금 작업장 1층에서 불이 났습니다.

건물 내부에 사람이 없어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이 불로 작업장 내부와 기계가 불에 타 1000만 원의 재산피해가 났습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건물 관계자 등을 상대로 화재원인을 조사할 예정입니다.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