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생활·문화

[날씨] 오늘 야외활동 무난해요…오전엔 쌀쌀

입력 : 2011.04.23 07:45|수정 : 2011.04.23 07:45

동영상

네, 아침공기가 제법 서늘합니다.

지금 중부지방의 수은주는 영상 5도 안팎을 보이고 있는데요, 하루를 아침 일찍 시작하시는 분들은 춥지않게 겉옷을 꼭 챙겨입으시기 바랍니다.

토요일인 오늘(23일)은 대체로 맑은 날씨가 예상되면서 야외활동이나 나들이 하시기에도 무난하겠는데요, 다만 아침까지는 특히 서해안지방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낄 것으로 보여서 조심운전 하셔야겠고요, 낮시간으로 가면서 기온이 올라 안개는 대부분 걷힐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서울이 13도, 대전 15도 예상되고요, 남부지방의 기온도 20도에 못미치겠습니다.

이 정도 기온이면 서울의 경우 어제보다는 아침기온도 낮고, 낮기온도 조금 낮겠고요, 이맘때 평년 수준과 비교해 본다면 특히 낮기온의 경우는 5도 이상 낮은 기온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 고기압의 가장자리에서 가끔 구름만 조금씩 지나는 대체로 맑은 날씨가 예상되는데요, 해안 쪽으로는 바람이 강하게 불기 때문에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일요일인 내일은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남해안이나 제주도 지역 낮한때 비가 조금 오겠고요, 서울·경기와 영서지방도 대기가 불안정해지면서 저녁이나 밤한때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음주 화요일에 또 한 번 전국적으로 비가 오겠고요, 서울·경기와 강원도 지역에는 다음날인 수요일까지 비가 이어질 전망입니다.

지금 서울의 기온은 6.5도, 습도는 85%입니다. 

(조경아 기상캐스터)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