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많은 사람들이 값이 비싸긴 해도 유기농 식품을 먹는 것이 건강에 좋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근거가 없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런던 위생 및 열대의과대학 연구팀이 지난 50년간 진행된 총 162건의 유기농 식품과 건강과의 관계에 대해 연구한 결과들을 분석했습니다.
그 결과 유기농 식품을 먹는 것이 건강에 이롭다는 것을 입증할만한 연구는 단 12건 뿐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특히 12건의 연구들도 단기간 섭취했을 때만 조사한 것이었고 장기간에 걸친 연구는 없었습니다.
연구팀은 이 연구결과만으로는 유기농 식품을 먹는 것이 건강에 이롭다고 볼 수는 없다고 밝혔습니다.
연구팀은 또 유기농 재배가 환경에 긍정적 영향을 준다는 연구 결과도 찾아 볼 수 없었다고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