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같은 식품을 골라도 칼로리가 낮은 것을 고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칼로리 식품들이 오히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의외의 연구결과입니다.
영국 브리스톨 대학 연구팀이 성인 36명을 대상으로 5일동안 실시한 연구 결과입니다.
이들에게 567㎉의 스파게티와 다이어트식으로 만들어진 374㎉의 스파게티를 먹게 하고 매끼 마다 음식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했습니다.
그 결과 고칼로리 스파게티를 먹었을 때는 음식에 대한 만족도가 5일 내내 비슷했습니다.
그러나 저칼로리 스파게티를 먹었을 때는 날이 갈수록 음식에 대한 만족도가 떨어져 마지막 날에는 평균 30%까지 하락했습니다.
연구팀은 저칼로리 음식을 먹으면 포만감이 적어 음식자체에 대한 만족도도 줄어들고 결국 요요현상에 빠지기 쉽다고 분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