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남성은 골다공증에 걸릴 위험이 여성에 비해 현저하게 적습니다.
하지만 술을 많이 마시는 남성은 예외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세대 원주의대 직업환경연구소에서 40살 이상의 성인 7천 7백명을 대상으로 음주량과 골밀도에 대해 조사했습니다.
그 결과 전혀 술을 마시지 않는 남성에 비해서 매일 소주 5잔 이하를 마신 남성은 골 소실 위험도가 절반 정도로 낮았지만, 하루에 소주 8잔 이상을 마시는 남성은 위험도가 1.21배로 높아졌습니다.
특히 여성들은 2잔 이상만 마셔도 위험성이 높아지는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연구팀은 적당한 음주는 뼈 건강에 도움이 되지만 하루에 1병 이상 마시게 되면 뼈 건강을 해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