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뉴스

뉴스 > 생활·문화

[건강] 철새의 식습관 살펴보니…"건강에 큰 효과"

입력 : 2010.03.30 11:44|수정 : 2010.03.30 11:45

동영상

장거리를 이용하는 철새의 식습관을 사람들이 응용하면 건강에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미국 로드아일랜드 대학교 연구팀은 이동을 앞둔 철새의 식습관을 11년 간 조사했습니다.

그 결과 철새는 평소 곤충이나 씨앗을 즐겨 먹지만 장거리 이동을 앞두고 영양분을 충전할 때는 딸기나 블루베리 같은 딸기류 과일을 먹는다는 사실이 관찰 됐는데요.

연구팀은 철새가 먹었던 딸기류 과일을 분석한 결과 다른 어떤 음식보다 항산화 성분이 많았다고 밝혔습니다.

연구팀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음식은 운동 할 때 생기는 산화 스트레스나 암을 비롯한 심각한 질병을 예방한다면서 철새의 식습관을 사람에게 응용하면 건강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