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종합뉴스>
1. 절기상 '대설'인 오늘(7일) 아침 서울의 기온이 영하 5도, 체감온도는 영하 7도까지 떨어지는 등 전국 대부분 지역이 추위로 꽁꽁 얼어붙었습니다. 추위는 오늘 오후부터 풀릴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2. 유엔 기후변화협약 총회가 오늘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개막됩니다. 전 세계 100여개국 정상들이 참여한 가운데 교토의정서를 대체해 2013년부터 시행될 새로운 기후협약의 틀을 논의합니다.
3. 내일 방북하는 보즈워스 미국 대표가 오늘 서울에서 우리 당국자들을 잇따라 만나
북미회담 의제를 최종 점검합니다. 보즈워스 대표가 북한 김정일 위원장을 면담할 지는
아직 결정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4. 두바이 쇼크 이후 처음으로 두바이와 아부다비 증시가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다른 중동국가 증시들도 상승세를 이어가며 안정을 되찾았습니다.
5. 생후 6개월 이상 영유아들에 대한 신종플루 예방 접종이 오늘 실시됩니다. 영유아들은 1차 접종 뒤에 한 달 뒤에 2차 접종을 받아야 하는데 보호자들의 세심한 관찰이 요구됩니다.
6. 국회가 진통끝에 오늘 본격적인 새해 예산 심의를 시작합니다. 하지만 최대쟁점인 4대강 예산안을 둘러싼 여야 입장차가 커 난항이 예상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