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종합뉴스>
1. 임진강 참사에 대해서 정부가 북한의 사과를 요구했습니다. 경찰은 수위를 감시하는 위성과 이동통신장비 모두가 먹통이었다는 사실을 밝혀내고 수자원 공사들의 직무 태만 혐의에 대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2. 지난주 뇌사에 빠진 40세 여성은 신종플루 바이러스가 뇌염증을 일으켰기 때문이라고 보건당국이 결론을 내렸습니다. 신종플루로 뇌사에 빠진 세계 첫 사례라고 질병관리본부는 밝혔습니다.
3. 미 달러화 가치가 연중 최저치로 떨어지면서 국제 선물 금값이 장중 한때 1온스에 1,000달러를 넘어섰습니다. 미국 증시 주가는 상승했습니다.
4. 이명박 대통령과 한나라당 정몽준 대표가 취임후 첫 당-청 회동을 오늘(9일) 갖습니다. 문제점으로 지적돼왔던 당과 청와대간 소통문제도 논의될 것으로 보입니다.
5. 서울시내 한 고등학교 교실에서 남학생이 여교사를 성희롱하는 장면을 담은 동영상이 인터넷에 유포되고 있습니다. 이 동영상을 자신의 미니 홈페이지에 올렸던 학생은 논란이 일자 파일을 삭제했습니다.
6. 미국 정부가 북한 기관 2곳에 대해 추가로 미국내 자산을 동결하고 상업적 거래를 차단하기로 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